공동체 소식

  • 이달 완두콩
  • 품앗이 칼럼
  • 지난 완두콩

공동체 소식

> 이달 완두콩 > 공동체 소식

[마을소식] 와푸축제서 완창마을 콩버거 히트다 히트! 2016-10-06

[마을소식] 와푸축제서 완창마을 콩버거 히트다 히트!

성황리에 마친 와일드푸드

 

완주를 대표하는 와일드푸드축제(이하 와푸). 올해 와푸에서 운주 완창마을은 두부로 만든패티를 넣은 콩버거와 두부 고로켓을 만들어 판매했다. 가격은 2,000~3,000. 우리는 축제 기간 동안 800개 가량을 판매했는데 힘은 들었지만 줄서서 기다리는 손님들을 보며 기운을 내서 일할 수 있었다. 심지어 축제가 열린 3일 동안 우리 판매대를 한 번도 아닌 두세번씩 찾아주신 손님도 있었다.

 

외지에서 온 고객들을 맞이하느라 정신없는 축제였지만 주민으로서 축제에 참여하면서 우리 완주의 넘치는 정을 느끼는 계기도 됐다. 우리는 축제 기간 내내 점심도 제대로 먹지 못하고 계속해서 튀기고 만들고 굽고를 반복했다. 하지만 모두 건너건너 얼굴을 아는 마을 주민들이 참여한 축제이다보니 옆 부스에서 서로 먹을 것을 나누고 서로 허기를 채워주곤 했다.

 

와푸에서 많은 사랑을 받은 완창마을의 콩버거(위)와 콩고르케(아래).

 

 

마을 주민들은 축제를 제대로 즐기진 못했지만 대신 이웃간의 인정과 정을 넘치는 경험한 축제였다. 또 매출에 연연하기보다 우리의 좋은 먹거리를 많은 이들에게 자랑하고 맛볼 수 있게 했다는 뿌듯함이 남는 축제였다.

 

/이현주 마을기자(운주 완창마을 사무장)

 

게시글을 twitter로 보내기 게시글을 facebook으로 보내기 게시글을 구글로 북마크 하기 게시글을 네이버로 북마크 하기
이전글
대통령상 받은 완주 이산모자원 오세현 원장
다음글
[마을소식] 설거지 내기 윳놀이로 하나된 우리 가족
코멘트 작성 ※ 최대 입력 글자 수 한글 120자 (255 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