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동체 소식

  • 이달 완두콩
  • 품앗이 칼럼
  • 지난 완두콩

공동체 소식

> 이달 완두콩 > 공동체 소식

완주사회적경제네트워크 정기총회2019-03-05

완주사회적경제네트워크 정기총회


혼자가면 빨리 가지만, 함께 가면 멀리간다

완주사회적경제네트워크 정기총회 열려

 

사회적협동조합 완주사회적경제네트워크(이사장 이근석) 정기총회가 226일 완주군 고산면에 위치한 지역경제순환센터에서 열렸다.

완주사회적경제네트워크(이하 완사넷)는 지역 내 협동조합, 마을기업, 지역공동체 등 모두 82곳이 조합원으로 참여하고 있다. 이날 정기총회에는 55여명의 조합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의 사업 계획을 공유하고 안건을 결의했다. 2019년 추진 사업 첫 번째로는 완주공동체지원센터 위탁사업이 선정된 가운데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7개 단위사업과 32개 세부사업이 확정됐다. 두 번째는 공모 사업으로, 고용노동부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지원사업, 고용노동부 신중년 일자리 지원사업, 농식품부 사회적농업 활성화지원사업 등이 확정됐다.


자체 사업으로는 완주 사회적경제 조직들의 상품을 판매할 수 있는 온라인 쇼핑몰 개설, 완주 사회적경제 조직에서 생산하는 모든 재화와 서비스를 통합 정리하는 사업 제안서 작성을 계획하고 있다. 사회적경제 조직들의 제품을 한눈에 정리하고, 가격과 규격을 메뉴얼화 하는 작업을 추진하기 위해서이다.

한편 이번 총회에서 신규 이사 선출도 이뤄졌다. 신규 이사로는 이일구(완주마을공동체협의회장) 이사, 김남균(자전거세상협동조합) 이사, 김현진(완주새일센터장) 이사가 새롭게 선출됐다.

완사넷은 행정과 민간의 중간지원조직으로서 다양한 분야의 공동체 발굴과 육성에 힘쓰고 있다. 또 완주군의 사회적 경제(정책·시스템·유무형의 상품과 서비스)를 통칭하는 브랜드인 소셜굿즈(Social Goods)’ 사업의 육성을 통해 지역 내부 자원을 활용하고 인적 역량을 키워내고자 한다. 조합의 설립 취지에 동의하는 자는 누구나 조합원로 가입할 수 있다. 궁금한 사항은 063-905-5050으로 문의.

 

/이애경 마을기자(완주사회적경제네트워크)

게시글을 twitter로 보내기 게시글을 facebook으로 보내기 게시글을 구글로 북마크 하기 게시글을 네이버로 북마크 하기
이전글
여수룬 군, 올해 초등학교 입학해요
다음글
[마을소식] 완주군 한국흙건축학교 3월 흙건축 교육 열려
코멘트 작성 ※ 최대 입력 글자 수 한글 120자 (255 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