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동체 소식

  • 이달 완두콩
  • 품앗이 칼럼
  • 지난 완두콩

공동체 소식

> 이달 완두콩 > 공동체 소식

완주문화재단 '예술농부' 발간2017-12-05

완주문화재단 '예술농부' 발간

완주문화재단 '예술농부' 발간



완주의 평범한 농부를 예술가들의 따뜻한 시선으로 기록한 책 예술농부가 발간됐다. 이 책은 완주문화재단이 주최·주관하고 완주로컬푸드협동조합이 협력, 완주군이 후원한 ‘2017 완주로컬푸드, 예술이 되다프로젝트의 결과물이다. 이 사업은 도농복합지역 완주의 문화적 정체성을 담아낸 사업으로 완주 지역 대표 브랜드인 완주로컬푸드예술의 창조적 결합으로 우리 시대에 새로운 가치와 의미를 전하고자 추진됐다.


책에는 동상면에 거주하는 원덕례 농부, 구이면에 거주하는 이창영 농부의 삶을 각 분야별 예술가들이 참가해 3개월 가량 기록하는 작업으로 진행됐다. 문학&사진 분야에 이근영 작가와 미디어공동체완두콩협동조합, 영상 분야에 조규준, 전별 작가가 참여했다.


완주문화재단 문화예술팀 김해경 담당자는 기록화 과정 사이 사이 몇 번의 과정 공유테이블을 통해 작가들의 새로운 접근과 해석이 열려있는 열린 기획으로 진행됐다. 예술농부는 사람과 사람이 만나는 일이었고, 사람의 만남의 늘 그러하듯 가슴과 가슴이 만나야 가능한 일이었다진심이 맺은 공동의 성과에 큰 박수와 깊은 감사를 보낸다고 말했다.

 


게시글을 twitter로 보내기 게시글을 facebook으로 보내기 게시글을 구글로 북마크 하기 게시글을 네이버로 북마크 하기
이전글
8~9일 청년난장 열린다
다음글
주택신축 기금마련 일일찻집 열렸어요
코멘트 작성 ※ 최대 입력 글자 수 한글 120자 (255 byte)